<% Call Header %>

[ LifeStyle →  숙소정보]   

부동산 전문가는 아니지만, 모든 사람들의 가장 중요한 주거 문제에 대해 언어소통 문제의 차원을 넘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들이다. 유학생활을 길게 하다 보면 자연적으로 집을 얻게 되는데 꼭 읽어보고 집을 얻도록 하자.

많은 정보를 찾아라

일반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스페인의 부동산 잡지라고 해야하나??

SEGUNDAMANO라는 일주일에 월, 수, 금으로 발행되는 것을 산다 (약 2.40EURO) 아침 일찍 사지 않으며 바로 매진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서둘러 사는 것이 좋다.
또는 홈페이지 www.segundamano.es에 들어가본다. 기타 www.elchollo.es 외에 많은 홈페이지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다.

집을 구하기 위해 기본적인 알아야할 사항.

- 위치 : 되도록 안전한 지대를 찾는다.

- 몇년된 집인지를 물어본다.(스페인의 30년 된 집은 기본임!)

- reformado가 되었는지 확인해본다.(되어 있지 않을 경우 수리비가 들 수 있다)

- 몇 층인인가? : 에리베이터가 없을 수도 있다(꼭대기층은 금물 : 여름에 아주 더울수가 있다.)

- 부엌의 서향은 피한다 : 여름에 음식이 잘 상하며, 오후에 아주 더워 음식하기가 힘들어 질 수 있다.

- 난방이 가스인지 전기인지 확인할 것

- 가스가 좋으며 저녁에 누적되는 전기는 비교적 괜찮은 편이나 정말 절전형이 아닌 전기로 난방까지 지불할려면 추운 겨울에는 집 값보다 더 많은 비용이 나올 수 있다.

- 가구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한다.

- 살림살이를 가지고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가구가 있는 집은 오히려 그 가구를 주인이 치울 수 없다고 하면 곤란해짐. 먼저 가구를 치울 수 있는지 등등 확인해본다.

- 가구가 없이 시작한다면 가구가 있는 집을 선택하며, 어떤 가구가 있으며 이전 상태가 어떠했는지에 대해 정확히 확인해준다. 잘못하면 본인이 손상한 것이 아닌데 책임을 물수있다.

서류관계를 꼼꼼히 확인한다.

가끔 주인들이 처음에 말한 임대로와 계약할 때 다르게 올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 외국인이라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되도록 계약 시 계약조건이나 계약 기간 등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임대의 경우 comunidad라고 하는 매달 유지경비에 대해 포함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포함하여 지불되었는지 물어 볼 것!!

주택의 종류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모두 건축물 고도 규제가 도시 미관을 유지하는 측면에서 매우 강하게 적용, 지역에 따라서 도심지 내에는 고층 건물이 드물고 7~8층 높이의 건물들이 연이어 서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아래층은 대부분 상점이나 사무실로 이용되고, 위층은 주거용으로 이용한다.

ESTUDIO(원룸)
가장 작은 공간에서 독립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사람들을 주로 이용.
APARTAMENTO
(아파트)
한국과의 아파트개념과 약간의 차이가 있음. 즉 방1, 거실1, 부엌1, 목욕실1로 구성.
PISO(일반주택)
스페인에서 가장 일반적인 주택구조. 방2개 이상이며 크기는 다양.
CHALET(저택)
외곽지역에 많이 자리하고있으며 주로 여유 있는 사람들이 살고있는 단독주택형식.

※ 그 외 주거에 관해서는 확인할 내용과 주의할 사항이 많이 있으므로 가능한 주변의 경험자의 도움으로 함께 동행하여 꼼꼼히 물어보고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